제습원리 Principles of dehumidify
본문
㈜드라이어코리아의 제습시스템의 핵심구조는 Honeycomb 구조의 Rotor가 끊임없이 회전하는 것입니다.
이는 수분을 흡수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으로 특수유리 섬유 캐리어와 활성 실리카겔로 복합 구성 되어 있습니다.
Honeycomb 구조의 설계는 흡습제 흡착을 최대화할 뿐 아니라, 습공기와 흡습제간의 접촉 표면적을 늘려 제습기의 작동효율을 향상 시킵니다.
Silica-gel Rotor의 양측은 Teflon+Silicon 재질의 고무로 밀폐되어 있으며, 전체 면적은 270°의 처리구간과 90°의 재생구간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제습에 필요한 공기가 처리구간으로 들어가면 습공기 중의 수분은 로터 중의 활성 실리카겔에 의해 흡착되어 건조됩니다.
건조 후의 공기는 송풍기를 통해 공급되고 Rotor는 수분흡수가 증가할수록 포화상태가 됩니다.
안정적인 제습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로터 중의 Rotor를 재생 환원시켜야 하는데, 이때 포화상태의 Rotor는 서서히 회전하며 재생구간으로 들어가 고온 건조 환원 과정을 시작합니다.
재생공기는 가열을 거친 후 100°~140°가 되어 재생구간으로 공급되어 Rotor를 건조 시키는 과정을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수분을 포함한 습공기는 또 다른 송풍기(재생팬)을 통해 실외로 배출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분의 이동이 이루어지고 Rotor는 재생 후 강한 흡습 능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제습 과정과 재생 과정은 동시에 진행되며 공기는 쉬지 않고 건조되고 Rotor 역시 계속 재생하며,
이 과정을 반복하며 제습기는 일정한 작업 상태를 유지합니다.
|